jazz with dcm/part2

스튜디오에 조명이 켜지고 낮게 베니굿맨의 'sing.sing.sing' 이 깔릴 무렵 촬영은 시작되었습니다. 다같이 놓여져있는 악기를 들어보기도하고 직접 연주해보기도 하고 그라픽플라스틱의 촬영은 언제나 자유롭게 진행됩니다. 웃고 떠들며 촬영을 하다가 갑자기 곡이 바뀌고 촬영장은 또 다른 분위기를 띄기 시작합니다.

'클래식한 느낌이지만 재즈처럼 자유분방했으면 좋겠어요.' 촬영 전 통화에서 오고 간 말은 간단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클래식한 옷으로 입고와주시면 됩니다. 요청사항은 하나였고 촬영날 만난 모델들은 재각각 이었습니다. 화이트 셔츠와 블랙 슬랙스. 나와 가장 잘 어울리는 무지 티셔츠. 모두가 생각한 클래식함은 달랐고 그게 바로 그라픽플라스틱x옐로우비의 재즈.jazz입니다.  

시원이가 쓰고있는 jazz 는 getz black + black 입니다. 

게츠.getz.


프런트의 둥근부분과 템플과 연결되는 살짝 올라간 눈꼬리 부분이 게츠의 디테일을 살려줍니다. 무난한 색상과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소화하기 쉬운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 게츠. 게츠는 보사노바의 거장이라 불리는 스탄게츠로부터 이름을 따 왔습니다. 평소 안경을 즐겨쓰지 않는 그를 생각하고. 가장 잘 어울리는 안경을 고른 후 지어진 이름 입니다. 쳇보다는 좁고 엘라보다는 넓은 폭으로 남녀 모두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프레임 입니다.

게츠는 모델별로 총 네가지 색상 (black+black / dark leopard+dark leopard / black+yellow leopard / yellow transparent+yellow leopard )을 선보입니다. 게츠의 둥근 프레임의 디테일은 부드러운 인상을 줍니다. 
혜원이가 쓰고있는 jazz 는 ella black + black 입니다.
                                                                                                                                                 
엘라.ella.

대부분의 안경은 선글라스 혹은 안경으로 각각 제 역할을 하지만 엘라는 한꺼번에 두가지 역할을 합니다.
크게 각지지도 않고 너무 둥글지도 않게 디자인 된 프런트는 남녀 모두에게 어울립니다.yellow transparent + yellow leopard / black + yellow leopard / dark leopard / black 안경의 색상이 주는 드라마틱한 효과는 클립온을 끼우면 두배가 되고 뜨거운 여름과도. 서정적인 가을과도 같은 엘라. 

엘라피츠제럴드의 유명한 데뷔 일화 이후 밴드의 보컬로 활동하던 그녀는 솔로로써 활동을 시작합니다. 비밥이 유행 할 무렵이었고. 그녀는 또 한번의 변화를 꾀합니다. 스캣. 그녀의 처음 스캣을 녹음한 'flying home' 처음 시도하는 엘라. 그 시도는 보란듯이 성공 합니다.
혜아가 쓰고있는 jazz 는 chet y.leopard + y.leopard 입니다.                                                                                                                                      

쳇.chet

실제로 쳇 베이커의 노래로 재즈를 시작하려다 첫 인상과는 다르게 낮은 소리로 절절하게 노래하는 그의 음악을 듣고는 '역시 재즈는 어려워' 라고 생각하고 발길을 돌리게 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쳇 베이커 처럼 chet은 독특한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역시 나와는 어울리지 않아' 라는 느낌은 받지 않을거예요.

프레임은 옆으로 조금 넓은 모양을 띄고 있고 브릿지 부분을 연결해주는 네가지 색상 모두 골드컬러로 동일합니다. getz.bill.ella.benny 에서는 볼 수 없었던 navy 프레임을 포함 하여 yellow leopard . dark leopard . black 총 네가지 컬러를 선보입니다. 

게츠getz. 빌bill. 엘라ella. 쳇chet. 그리고 베니benny. 앞서 말한것 처럼 각각의 모델은 재즈뮤지션의 이름에서 지어졌고. 각 인물들의 작은 부분들이 디테일을 신경 썼고 안경의 디자인에 영향을 주었고 어딘지 본인과 닮아 보이기 까지 합니다.